2024.03.23 (토)

  • 맑음동두천 17.3℃
  • 맑음강릉 11.5℃
  • 맑음서울 17.8℃
  • 구름많음대전 20.2℃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많음울산 15.2℃
  • 구름많음광주 22.3℃
  • 구름많음부산 18.6℃
  • 구름조금고창 18.4℃
  • 흐림제주 16.3℃
  • 맑음강화 16.8℃
  • 구름조금보은 19.3℃
  • 구름많음금산 20.0℃
  • 구름많음강진군 19.9℃
  • 구름많음경주시 14.3℃
  • 구름많음거제 20.6℃
기상청 제공

이슈현장

정치편향 교사들에 맞서는 '전국학생수호연합', "'30년 교정농단 강점기'로부터 학생독립 수호" 결의

"인헌고 사상주입 사태는 수면 위로 올라온 0.1%의 사례였을 뿐"이라 주장

지난 10월 23일 서울 관악구 인헌고등학교에서 '정치 편향' 교사들에 대해 기자회견을 한 인헌고 학생수호연합이 '전국 학생수호연합(이하 '전수연')'을 결성하여 10일 13시 신림역에서 학생결의모임을 가졌다.

 

이 날 전수연은 "인헌고등학교의 사상주입사태는 수면 위로 올라온 0.1%의 사례였을 뿐"이라며, "전국 각지에서도 유사한 사례를 제보받고 그 심각성을 인지해 전국적 연대를 예고했다"고 밝혔다. 또한 "전수연에는 중등 1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 전국 지역에 분포되어 10여 개 학교 위주로 최초 결성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전수연은 "정치교사들의 교정농단 중 학생들에게 가장 피부로 와닿는 사상주입은 성왜곡과 성분열의 조장"이라며 '인헌고 성평화동아리 WALIH 강제폐쇄'를 비판했고, 이 사건이 계기가 되어 반일사상 주입 거부와 전수연 결성까지 올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전수연은 "1987년 만들어진 특정 정치세력화된 교사이익집단이 교육현장에서 본인들의 정치적 이데올로기를 학생들에게 약 30여년 간 주입했다"며 "30년 교정농단(敎政壟斷) 강점기를 이제 끝장내겠다"고 발표했다.

 

아래는 전국학생수호연합 "학생결의모임" 발표문 전문이다.

 

교육현장에 난입한 정치교사들의 농단.
30년 교정농단(敎政壟斷) 강점기로부터 학생독립을 수호.

 

인헌고등학교 페미니즘 독재와 반일사상독재 사건을 발단으로 학생들이 정치적으로 오염된 이데올로기들을 특정 정치교사로부터 주입 당하고 있는 실태가 만천하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 세대를 길러내고 육성하는 신성한 공교육현장에서 특정 정치세력이 개입하여 학생들을 그들의 마루타로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한민국의 건강한 미래를 더럽히고 저해할 뿐만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가치관을 흔들고 삶의 방향성을 그들 멋대로 할 수 있게끔 내버려 두는 행위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사태가 비단 인헌고등학교에만 국한되는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인헌고등학교에서 벌어진 다양한 형태의 사상주입사건들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다른 학교에서도 유사한 사례를 겪은 학우들의 제보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인헌고등학교만 특별하게 사상주입이 자행된 것이 아닙니다. 인헌고등학교 사태는 빙산의 일각이었습니다. 대한민국 공교육현장에서 자행되는 수많은 형태의 사상주입 중에서, 인헌고등학교의 사상주입사태는 수면 위로 올라온 0.1%의 사례였을 뿐이었습니다.

.
그런데 이렇게 전국 각지의 학교에서 학생들을 사상주입의 대상으로 사용하고 있는 동안, 학생들 스스로 이를 자각하지 못하였고, 이를 억제하거나 제어할 제도적 장치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특정 정치세력화된 교사이익집단이 더더욱 교육현장 깊숙이 개입하여서 교편을 잡고 학생들을 손쉽게 쥐고 흔들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렇게 30여 년간 그들은 교육현장에 침투하여, 정치교사들의 입맛에 맞는 완벽한 시스템의 사육장을 공고히 한 것입니다. 30년이라는 시간 동안 정치교사들은 그들의 사육장을 공고히 하며, 수많은 학생으로 하여금 그들의 정치적 입장을 대변하는 꼭두각시로 써먹고 사회로 배출시킨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 대한민국에서 학생들은 가정에서 보살핌을 받는 영역이 대폭 줄어들고, 공교육의 현장으로 점점 내몰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실상 대한민국의 가정은 축소되는 것을 넘어서 파괴되고 있습니다. 가정의 영역이 파괴되는 그 원인에 수많은 이유가 있지만, 결정적으로는 성별에 대한 죄악시와 성 정체성 혼란 등이 있습니다. 이성 성별에 대한 증오와 분노에 대해서 국가적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실정입니다. 그럴 뿐만 아니라 본인 성별에 대한 의심을 권유하고 정체성에 대한 반감을 조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공교육 차원에서 성별에 대한 증오와 분노에 대해 교육하는 것은, 대한민국 건립 이래 최초로 부모세대 보다 못 살게 된 세대에게서 기어코 사랑의 영역마저 국가 통제하에 강탈하겠다는 것입니다. “임신은 여성을 불행하게 만드는 원흉이다”, “낙태가 바로 진정한 여성해방이다”, “남성은 강간범이고, 그들은 강간 카르텔을 향유한다” 고 국가적 차원에서 적극적 선전하여 가정을 이루지 못하게 하고, 공공부문을 대폭 확대하여 대한민국의 자라나는 미래 세대들을 가정이 아닌 국가로 종속되게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
이러한 암울한 시대적 배경과 맞물려서, 이 시간을 살아가고 있는 학생들에 대한 정치적 사육은 필연적으로 깨어있는 학우들을 주축으로 하는 “전국학생수호연합” 의 결성으로 이어진 것입니다. 안타깝지만 그것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의 피할 수 없는 숙명이자 현실이라 믿습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외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함께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것이 전국학생수호연합이라는 명칭으로 나타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제는 학생들이 스스로 학생들의 영역을 지켜내야 할 것입니다. 그것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과 학생을 지도하는 진정한 교육자들의 신념이자 의식이라고 믿습니다.

 

이에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은 오늘로써 “전국학생수호연합의 결의”를 공표하고, 이 시대의 건강한 공교육현장에 대한 절명을 스스로 바로잡고 학생의 정신적, 의식적, 정치적, 사상적, 이념적, 철학적 영역을 수호하도록 할 것입니다. 교정농단(敎政壟斷)과 공교육의 절명을 두 눈 뜨고 바라만 볼 수는 없습니다. 신성한 교육현장에 오염된 정치교사들의 기생을 너무나 오래 방치해왔습니다. 이것은 단순하게 부족한 부분을 메꾸는 개선의 문제가 아닙니다. 교육계의 깊은 곳곳에 뿌리 박힌 그 모든 정치교사의 교정농단(敎政壟斷)을 이제는 뿌리 뽑아 그들로부터 스스로 학생독립을 이루어 낼 것을 결의합니다.

 

.

전국학생수호연합 학생의 결의문

 

□ 전국학생수호연합은 특정 정치교사들로부터 학생의 정신적, 의식적, 정치적, 사상적, 이념적, 철학적 영역을 수호합니다.

 

□ 전국학생수호연합은 30년간 썩어 문드러진 교정농단의 주역을 항시 인지하고, 그들에게 선전 선동된 학생들의 자유의지와 사상 그리고 정신적 토대 또한 보장할 것을 결의합니다.

 

□ 전국학생수호연합은 정치적 상관관계에 연연하지 않고, 오로지 옳은 가치를 수호하기 위해서 나아감을 분명히 합니다.

 

□ 전국학생수호연합은 이성 성별에 대한 분노나 증오 조장을 배격하며, 서로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하는 성평화의 상태를 추구합니다.

 

□ 전국학생수호연합은 성분열과 성왜곡을 조장하는 정치적 이데올로기를 가정파탄과 국가경쟁력 후퇴 및 사회 혼란을 유도하는 ‘악’의 세력으로 간주합니다.

 

□ 전국학생수호연합은 정치교사들에 의한 교내 “홍위병 민주주의”를 규탄하고, 교육현장에서 벌어지는 모든 정치적 선전을 스스로 거부합니다.

 

□ 전국학생수호연합은 교육계 곳곳에 뿌리 박혀 신성한 교정을 농단하는 정치교사들이 사라지고, 학생 스스로 사고의 영역을 확장하여 판단할 수 있는 교육현장이 만들어지는 그 날까지 나아갈 것입니다.

 

□ 전국학생수호연합은 스스로 옳은 가치를 탐구하여 학생사회에 이러한 옳은 가치가 퍼져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전국학생수호연합의 의의

 

1987년 만들어진 특정 정치세력화된 교사이익집단이 교육현장에서 본인들의 정치적 이데올로기를 학생들에게 약 30여년 간 주입하며 그들의 권력과 명예를 위해서 학생을 그들의 꼭두각시 및 마루타로 사용해왔습니다. 그리고 정치교사들은 그들의 사육장을 공고히 하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학생에게 정치적 선전을 일삼아 왔습니다. 그렇게 정치교사들의 정치적 이데올로기를 대변하기 위해서 30여 년간 꼭두각시로 사용됐던 학생사회에서, 2019년 처음으로 그들의 사육장을 낱낱이 고발하며 뛰쳐나와 학생 스스로 자유의지와 사상 그리고 정신적 토대를 보장받기 위하여 조직된 학생수호조직입니다.

 

전국학생수호연합은 최초로 인헌고등학교 정치교사들의 페미니즘 사상독재를 고발한 한국성평화연대와 인헌고등학교 성평화동아리 WALIH를 발단으로, 인헌고등학교 반일사상독재 사건을 고발한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이 그 모델이 되어 전국적 학생수호연합을 결성하게 된 것입니다. 비록 인헌고등학교의 연이은 사상주입으로 공론화가 되었지만, 전국 각지에서도 유사한 사례를 제보받고 그 심각성을 인지해 전국적 연대를 예고하였습니다. 전국학생수호연합에는 중등 1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 전국 지역에 분포되어 10여 개 학교 위주로 최초 결성되었습니다.

 

전국학생수호연합은 앞으로 대한민국 교육현장을 정치교사들의 특정사상을 주입하는 사육장으로 만들어온 교정농단(敎政壟斷)을 낱낱이 고발해 나아갈 것입니다. “30년 교정농단(敎政壟斷) 강점기”를 이제는 끝장내고자 전국 각지의 학생들이 조직적으로 연계하여 행동할 것입니다. 그리고 정치교사들의 교정농단(敎政壟斷)에 대한 고발에서 그치지 않고, 비정기적으로 학생들이 모여 스스로 옳은 가치와 이념에 대해서 토의하는 “학생의 결의” 모임을 가질 예정입니다. 그리고 학생사회에서 오염된 가치들을 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갈 것입니다.

 

학생수호연합의 기본 정신은 “성평화”로 시작합니다. 실제 정치교사들의 교정농단 중 학생들에게 가장 피부로 와닿는 사상주입은 성왜곡과 성분열의 조장입니다. 남성과 여성에 대한 삶에 국가가 지나치게 개입하고 규제하여 가이드라인을 개개인의 삶에 주입하는 것이 되려 성분열과 성왜곡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에 대한 국가의 끝없는 개입이 오히려 남성과 여성을 불행하게 하는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성파시즘 사상주입이 학생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지점이였던 것입니다. 이러한 지점에서부터 성평화를 추구하는 학생들은 스스로 고찰해볼 수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태어나 자라면서 자연스럽게 성평화를 체득하였으나, 정치교사들의 교정농단(敎政壟斷)과 성왜곡세력에 의해서 잃어버렸던 것입니다. 그래서 전국학생수호연합은 성평화를 추구하는 학생들이 중심이 되었고, 그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교육현장에서의 학생수호를 일궈내고 스스로 옳은 가치에 대하여 토의해 나아갈 것입니다. 전국학생수호연합은 성평화를 기치로 한 학생들이 스스로 고찰하여 옳은 가치에 접근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인헌고등학교 성평화동아리 WALIH 강제폐쇄” 사건을 말미암아 반일사상주입에 대한 거부까지 올 수 있었으며, 성평화 활동을 토대로 전국학생수호연합의 결성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전국학생수호연합 또한 성평화의 가치를 추구함을 공표하며, 특정정치세력 교사이익집단에 의한 “30년 교정농단(敎政壟斷) 강점기”를, 이제는 끝장내고자 성평화 중심 학생들이 스스로 모여 전국학생수호연합을 결성하였습니다. 2019년 11월 10일 일요일을 기점으로, 대한민국 교육현장에서 전국 각지의 학생이 모여 “30년 교정농단(敎政壟斷) 강점기”로부터 해방될 것을 선언하며 성평화의 기치를 높이 들어 스스로 옳은 가치를 탐구하고 학생사회에 옳은 가치들이 퍼져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공표합니다.

 

전국학생수호연합의 활동 방향

 

□ 전국 각지의 학교에서 점조직 형태로 활동합니다.

 

□ 전국 각지의 학교에 점조직 형태로 정치교사들의 각종 사상주입 행위를 녹취하고 촬영하여 증거로 남깁니다.

 

□ 점조직화된 학생들은 사상주입의 증거들을 항시 공유하여, 공론화할 시기를 조율합니다.

 

□ 점조직화된 학생들은 서로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친목을 형성하고 우정을 돈독히 합니다.

 

□ 점조직화된 학생들은 “30년 교정농단(敎政壟斷) 강점기”에 대하여 주변의 학우들에게 알려 심각성을 알리고 진정한 시대적 학생의 결의를 공유합니다.

 

□ 전국학생수호연합은 전국학생수호연합을 지지하지 않는 학생의 자유의지와 사상 그리고 정신적 토대까지도 수호합니다.

 

□ 전국학생수호연합은 비정기적으로 “학생의 결의”모임을 가져서, 스스로 옳은 가치를 탐구하고 그것이 학생사회에 긍정적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 전국학생수호연합은 시대적 학생의 사명감을 가지고, 정치교사들의 교정농단으로부터의 진정한 학생 독립운동을 전개해 나아갑니다.

 

2019년 11월 10일(일)

전국학생수호연합 학생결의모임


참교육

더보기
조희연 교육감, 참여가 저조한 늘봄학교 정착 위한 현장 방문·격려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감은 3월 5일(화) 서울아현초를 방문하여 늘봄학교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애로사항 등 의견을 청취하였다. 조 교육감은 늘봄학교 준비를 위해 노력한 서울아현초 관계자를 격려하고 ‘초1학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진행과 돌봄교실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현장점검 후 가진 간담회에서는 ‘초1학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등 서울아현초의 늘봄 운영체계에 대한 학교 설명과 공간·인력·프로그램 현황 등 학교 상황,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서울시교육청은 늘봄학교 정책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초1학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하여 희망하는 38교를 시작으로 1학기 중에 총 150교까지 늘봄학교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 2시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과 1시간 추가 돌봄을 묶은 돌봄 연계형 프로그램 ‘서울형 늘봄’을 추가적으로 추진한다. 아울러 3월 한달 간 ‘늘봄학교 현장 지원단’을 운영하여 학교 현장을 밀착 지원한다. 기회평등학부모연대 김정욱 대표는 "서울시 돌봄학교 참여가 전국에서 가장 저조한 형편이다. 학교 현장 및 교사들에 대한 조희연 교육감의 리더십에 큰 구멍이 있음을 드러내는 대목"이라고 꼬집었다. 이러한 교

참 아카데미

더보기
이제는 "지난 정부의 획일적 평등정책을 바로잡아야 한다"
지난 5월 17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정경희의원 주체, 바른사회시민회의, (사)바른아카데미, 미래교육자유포럼 주관, 자유기업원 후원으로 교육개혁 방향에 대한 세미나가 개최했다. 이날 김경회석좌교수(명지대)는 "바람직한 교육개혁의 방향과 과제” 발제에서 교육개혁의 지향점으로, 다섯가지 원칙을 제시하며, 첫째, 학력과 인성을 키우는 교육 본질의 회복. 둘째, 교육에서 자유도 높이기. 셋째, 공정한 경쟁을 톻한 실력주의 확립. 넷째, 교육의 다양성, 다섯 번째, 수월성 교육을 통한 세계 일류 인재 양성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정부의 획일적 평등주의 정책부터 바로 잡아야 한다고 지적하며, 첫째, 시험・숙제・훈육 없는 3무 혁신교육 폐지와 학력중시 정책으로의 전환. 둘째, 초중등교육법시행령 개정하여 자사고 외고 존치와 자율 확대. 셋째, 문재인 정부의‘사학 공영화’정책 철회와 사학의 자주성 보장으로 전환. 넷째, 올바른 역사교육, 다섯째, 유명무실해진 교원능력개발평가 제대로 실시할 것을 강조했다. 학교선택제・대입자율화・교직사회 혁신을 3대 핵심 제도개혁과제로 삼고 낡은 교육제도를 선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첫째, 고교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