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에 대한 역사적 사실과 그 가치에 대한 글으 첨부파일에 있으니 언제라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육아정책연구소의 출산 육아에 대한 정책연구 보고서(2024.6)
상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서울고법 형사13부(부장판사 김우수)는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등 혐의로 기소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의 항소심 1차 공판기일을 5월 22일로 지정하였다. 조 교육감측은 1심 재판부가 받아들이지 않은 해직교사의 채용과정의 합법성과 정당성에 대하여 보가 강력하게 소명한다는 입장으로 전해졌다. 조 교육감은 선거법 위반 혐의로 유죄가 확정된 뒤 퇴직한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출신 교사 등 5명을 지난 2018년 특별채용하는 과정에서 직권을 남용해 인사담당자에게 의무 없는 일을 하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1심 재판부는 "조 교육감이 법령에서 부여한 서울시교육감의 권한 행사에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위법·부당한 행위를 했다"며 모든 혐의를 유죄로 판단하고 조 교육감에게 징역 1년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조 교육감측이 "1심 재판부가 전반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았기 때문에 합법성과 정당성을 다시 한 번 설명할 계획"이라고 밝힌 것은 2심에서 특별히 새로운 주장을 내놓지는 못할 것이라는 의미로 읽힌다.
2023년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박춘선 의원은 3월 20일 청계천 황학교에서 마장 합수부까지 물때 제거와 쓰레기 줍기를 한 시민환경단체 행사에 참여하여 소중한 물의 의미를 되새겼다.
지난 9월 2일(금) 서울시의원회관에서 서울시교육의 문제점과 대안의 주제로 열린 발제문과 토론문 전문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지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조 교육감은 7일 오전 증상을 호소하고 구로구보건소에서 PCR검사를 받았으며 몇 시간 뒤 코로나 확진 판정을 통보 받았다. 조 교육감은 확진판정을 받은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자가격리를 실ㅛ;하고 있으며 재택치료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교육청은 서울학습도움센터 계약직원을 모집한다고 공고하였다. 학습상담분야에 근무할 직원 2명을 기간제(계약기간 1년 6월)로 채용할 예정이며 관련업무 2년 이상 경력이 있어야 한다. 1차 서류심사 후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원서류 접수는 6월 17일 마감한다. 공고문에 의하면 직무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고 밝히고 관련자격증으로는 임상심리사, 정교사, 전문상담교사, 청소년상담사, 학교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 언어재활사 등을 예시하였다.